한국슈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

업계뉴스

대한민국 유통문화가 새로워집니다.

조합마당 업계뉴스

 
작성일 : 19-09-11 12:12
인쇄미리보기
박영선 "소상공인 1인 미디어플랫폼 등 온라인 진출 지원"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7  
   https://www.hankyung.com/politics/article/201909101870Y [19]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대책 당정협의…"골목상권 상품권 1조원 확대 발행"
이인영 "영세 자영업, 5조원 신규 특례보증 제공"
박영선 "소상공인 1인 미디어플랫폼 등 온라인 진출 지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0일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정부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 대책' 당정 협의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전문가를 통해 제품을 발굴하고, V커머스(비디오커머스), 홈쇼핑에 진출하는 비용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소상공인에 대해 도우미 역할을 하는 1인 크리에이터와의 연결을 돕고 1인 미디어 플랫폼 구축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기반을 제공하겠다"며 "스마트상점 1천개를 신규 보급하고 소공인형 스마트공장 도입을 촉진해 신산업시대에 소상공인도 함께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또 명문 소공인 지정제도 신규 도입, 백년가게 확대 지정 계획도 밝혔다.

그는 이어 "지역 특색을 살리고 문화 콘텐츠 디자인이 어우러진, 머물고 싶은 상권을 육성할 것"이라면서 "골목상권 전용 상품권을 올해 4조5천억원에서 내년에는 5조5천억원으로 1조원 확대 발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장관은 아울러 "5조원 규모 특례보증을 추가 공급해서 포용적 금융지원을 대폭 확대하겠다"며 "소상공인 재기 지원센터 30개소를 설치하고 노란우산공제 확대 등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최근 온라인 거래 급증, 국제 무역갈등 격화와 그에 따른 내수경기 침체로 경영환경이 어려워지면서 (소상공인의) 가뜩이나 아픈 허리가 짓눌리는 실정"이라며 "자영업의 대응능력 강화, 골목상권 활력 제고, 영세소상공인 경영 여건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예산확충과 금융 전달체계 개선을 통해서 영세한 25만명 규모의 자영업에 대해 신규로 5조원의 특례보증을 제공할 것"이라며 "온라인에 진출할 수 있게 전문가와 함께 나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영선 "소상공인 1인 미디어플랫폼 등 온라인 진출 지원"

/연합뉴스

 
   
인쇄미리보기
 

관련사이트링크